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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상암에서 운행준비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10:03

    #자율 주행 차#4차 산업 혁명#자율 주행 차의 상암 ​, 자율 주행 차가 서울 시내 곳 곳에서 시운전을 하고 있다. 상암은 디지털미디어시티가 있고 도시구획이 잘 정비되어 있어 자율주행차가 시운전하기에 좋다. 카미이와 디지털 미디어 시티에서는, 자율주행차의 모델 운전을 계속하고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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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 1은 11월에 상암에서 개최된 모빌리티 전시회에서 소개된 ETRI에서 개발한 자율 주행 차입니다. 반면 우리가 소견하는 승용차가 아니라 미니버스에 가까운 자율주행차입니다. 6인승이다, 전후에 서로 마주 보며 좌석에 앉게 되고 있다. 물론 운전대가 나쁘지 않아 운전자가 앉을 곳은 없다. 자율주행차이기 때문입니다. 모빌리티 전시회에서 이 차를 설명한 뒤 본인은 내년부터 시운전을 해서 시험운행을 하는 방안이라는 내용을 전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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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2를 보면 다소 쑥스럽 수 있지만 서로 마주보고 앉게 되고 있다. 그래서 옆에 노선도가 나쁘지 않고 몇 가지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가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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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 연구는 우리 본인 라에서는 ETRI를 비롯해 KAIST 서울대 현대차 현대모비스 SK텔레콤 KT 삼성전자 LG전자 등 8개 기관이 자율주행차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TRI즉, 한국 전자 통신 연구원은 2025년까지 운전자 없이 차량 스스로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운행하는 수준 4~5레벨의 완전 무인제 유루 성주의 외출을 완성한다는 법안을 내놓았다. 한달이 지봉잉 면 2020년이므로 5년 후에 완전 무인제 유루 성주의 외출을 완성한다는 방안임 이다니다. ETRI의 자율 주행 시스템 연구 그룹은 이미 수준 3-4단계 수준의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시연하는 데 성공했다고 한다. ​ 여기에서 레벨의 단계가 언급되어 있는데 레벨 4의 의미는 고도의 자율 주행에 주위 환경에 관계 없이, 더 이상 운전자 제어가 필요 없는 수준의 자율 주행 기능이 적용된 것을 예기한다. 레벨 5는 운전자 없이도 차량 자체가 운전을 하는 완전 무인 지에율쟈율쥬의 외출을 예기한다. 아직 레벨 5까지 기술은 개발되고 있지 않는다고 한다. 디지털 IT와 방송의 메카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에서 시험 운행하는 자율주행차의 시험 및 시험운행이 잘 되고 더 발전하는 자율주행차의 기술개발 및 발전이 이루어지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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